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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91626
  • 진주 상용화 전 해결 해야 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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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채원장관

2019-02-10 02:07

현 리니지상으로 속도는 단으로 구분하며

흔히 1단 촐기 , 2단 용기 , 3단 진주 로 부릅니다.

문제는 리니지의 속도 증가가 절대증가가 아닌 상대증가라는겁니다.

여기서 절대증가란 기본 속도가 정해져 있고 고정값이 증가한다는 말입니다.

예를들어 기본속도 100  촐기 30 용기 50 합 180 이라는것이죠.

 

상대증가는 퍼센트 증가를 의미합니다. 

현재 리니지 시스템이죠. 표기상 촐기는 33프로

용기는 70프로 증가 입니다.

 

이게 무엇이 문제가 되느냐? 이속은 모든 클래스가 동일하니 문제가 없지만 공속이 문제 입니다.

 

알기쉽게 가정하여 비교해 보겠습니다.

단검기본공속이 100 이라 가정하고

크로우를 50 이라 가정하고 계산해보겠습니다.

 

1단 2단 가속 시 계산하기 쉽게 100프로 증가라고 했을때 

단검은 기본 100에 100 증가 총 200 이 되지만

크로우의 경우 50 에 50  증가로 총 100 이 됩니다.

중요한건 비율론 2배가 되었지만 수치상으로 크로우가 50만큼 덜 증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클래스별 차이가 심해진다는 말이죠.

이걸 절대증가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공속을 수치로 정하고 기본 100

1단 촐기 공이속 30증가 2단 용기 공이속 추가50증가 3단 진주 추가50증가 이런식으로 말이죠.

 

클래스 차별 없이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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