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의 시작, 리니지플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No. 95088
  • 어제 모BJ와 싸움
  • HIT 175
  • 쯔위조아

2019-07-06 07:55

일단 어제 아프리카 모bj 방송 시청하다가 원하지 않게 말싸움하게 됐다.

 

다음은 대략 말싸움 내용.

 

---------대화시작----------------------------------------------------------------------------------------------------------------

나 :  극 상위 랭커들만 싸우니까 장비를 아무리 맞춰도 버티거나 우월감 느끼기도 어렵고

      진짜 리니지가 상위 0.01% 아니면 접어야됨.

 

bj :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자동차는 벤츠 아니면 몰면 안되나요? 그건 극단적인 생각이다. 그건아니다.

 

나: 그게 내 상각이 아니라 현재 다 초 랭커들만 싸운다.

 

bj : 초 랭커들이 싸우는건 그만큼 돈을 썼고 여기까지 버텼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사람들이 재미를 보는거다.

     

    님 거기에 못따라간 사람아이냐? 거기에 못따라간 사람들은 그사람들끼리 나와바리가 있고 거기서 놀면 된다.

 

    본인은 투자를 안하고 왜 상위 1%하고 같이 놀려고 해. 잘못된 거다.

 

나 : 그런뜻이 아니라 다 같이 못 논다. 10년전에는 다 같이 공성하고 용뼈에서 놀고 있는데

      님도 엔씨업데이트에 길들여진거다.

 

bj : 그렇지 않다. 10년전에도 고렙들 있었고 고말먹었고 빨갱이 먹다가 죽고 다 똑같았다. 현재가 재미 없어진건 맞다.

     업데이트 산으로 가는건 맞지만 상위 0.01%만 게임을 한다는건 잘못된거다.

 

나: 그때는 그랬는데 지금은 고말먹고 버틸수가 없다. 엔씨가 그렇게 만들고 있다.

 

bj : 지금도 고말먹고 버틸수 있다. 본인 수준에 맞게 놀면된다. 어렵게 생각해.

     남들은 1억썼는데 본인은 천만원쓰고 동일하게 가고 싶어해. 그게 잘못된 거다.

     똑같이 천만원 쓴사람끼리 놀면 된다. 옛날에도 그랬다.

   

나: 그런뜻이 아니고 지더라도 싸움은 참여할수 있었다. 지고 이기고를 말하는게 아니다.

 

bj: 누군 호텔에서 자고 누군 여인숙에서 잔다. 왜 그러겠냐?

 

나: 참여를 못하니까 하는 말이다.

 

bj: 한말 또한다. 예전에는 누구나가 같이 할수 있었지만 리니지가 21년됐으니 지금은 참여를 할려면  그 갭차이만큼은 써줘야 한다.

 

나: 천만원 써도 안된다.

 

bj: 답답하다. 나 신경질적이니까 설명해주면 알아먹어라. 충분히 이해가 가게끔 설명해 줬다. 말꼬리 잡지 말고

 

나:그렇게 말하면 내가 말한것도 이해해줘야지. 님 생각만 강요하냐?

------------------------------------------------------------------------------------------------

 

-- 여기서 내가 그냥 나왔다. 

-- 가끔 보는 방송이고 싸울려고 온것도 아닌데 갑짜기 이게 멀까 하는 현타도 왔고 

-- bj도 나도 흥분하고 서로 말 안통하는 상황이고 좋은꼴 못볼꺼 같아서 나왔다. (bj는 홈그라운드인데 싸워봐야 강퇴지)

 

-- 그리고 오늘 그냥 궁금해서 다시보기 올라온거 봤고 대충 다음같은 내용으로 뒷담화 있더라.

------------------------------------------------------------------------------------------------

bj:설명을 해 줘도 **이다. 생각없이 **들. 내말이 틀렸냐?

   예전에는 다 같이 놀았다. 지금은 상위 0.01%논다. 나머지는 접어야 된다는게 말이야 막걸리야.

   본인이 상위 0.01%들어가면 되잖아. 본인이 투자들 안해서 못들어가잖아. 

   본인이 같은 수준얘들하고는 지금도 놀수 있다.

-----------------------------------------------------------------------------------------

 

 

요약을 하면

 

나 : 리니지는 PVP가 재미인데 극 상위 얘들만 한다.

bj : 투자도 안하고 1%싸움에 낄려고 하면 안된다.

나 :  예전에는 용뼈, 공성전등등 저렙들도 같이 필드를 할수 있었는데 지금은 못한다. 

bj :  지금도 저렙들은 저렙들끼리 나와바리 만들어서 잘 놀고 있다.         

             1%그룹에 같이 놀려면 투자를 해라.        

나 : 지금은 어느정도 투자를 해서는 필드하기 어렵다.

            

 

여기부터 내 의견

 

* 우선은 내가 0.01%라고 한건 과장된 표현이라는 점은 인정한다.

검사 스킬도 나오면서 와 진짜 싸움은 이제 초 상위들만 하겠구나라는 생각에 했던 표현이고 1%정도로 정정해본다. 

(사실 정정안해도 의미는 명확하잖아?)

 

1. 난 처음 0.01%발언은 BJ를 노리고 말한게 아니고 리니지 자체의 문제점을 겨냥한말이었다.

   하지만 BJ는 리니지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거슬렸던게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본다.

 

2. 저렙들은 저렙들끼리 나와바리를 형성해서 잘 놀고 있다고 하는데 일단 내가 한창 게임할때도 지원오기때문에 그런일은 불가능했고

   물런 1:1정도 자기들끼리 하는사람들은 있겠지. 하지만 단체싸움이 되는순간 고렙기사,전사 끼고 저렙싸움은 불가능하다.

   논리적으로 맞는 말이지만 현실을 반영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3. BJ는 계속 투자를 안하고 같이 놀려고 한다는등의 발언을 지속적으로 한다.

   일단 참고로 난 게임을 접은 상태이고 내가 좋을려고 한말이 아니다.

   방송에서 계속 얻어맞고 싸움은 적 합쳐서 한파티도 안되고 근데 도망가고 베르해야되고 예전처럼 장비 좋으면 몸빵도 좀 하고 이런게 아쉬워서 한말이었다.

 

4. 3번과 연계해서 bj와 팬들도 이런말을 한다. 너는 1%에 못따라갔잖아, 님은 눈이 너무 높다. 

   나도 나름 4년전에는 서버전체랭킹 45위까지 올려봤고 필드도 할만큼 해보고 그때부터 느낀거 말하는거다.

   무슨 자기들은 전문가가 얘기하고 나는 거지취급을 하고 있다.

   참고로 그때도 그나마 혈에 있는 저렙들은 필드 못했다. 죽으면 스샷도 찍히고 사기도 떨어진다고 알아서 숨사 했다.

 

 

일단 여기까지 적고 생각이 나면 추가 할껍니다.

 

이 글을 구지 적는 이유는 사람의 생각은 다를수 있다는건 인정한다.

그래서 나도 괜히 말싸움 커지기전에 그냥 방송만 볼께요를 두번이나 말했고 하지만

BJ는 자기말이 맞다더라. 그럼 나도 질수 없지. 

추천

댓글 : 0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제일 먼저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등록일
  • 조회수
  • 추천